1종 운전면허 시력 부적격, 갱신하기 의정부 경찰서편

이옴므

·

2023. 12. 13. 20:43

반응형

벌써... 내가 면허 딴 지 10년이나 됐다고 한다.

시발 뭐했다고?

친구들한테 물어보니 인터넷으로도 갱신이 간편하게 된대서 나도 신청하려고 보니 작년 건강검진에서 시력이 양안 0.7로 부적격이 떴다.

 

대충 보인다고 했으면 귀찮게 방문 안 해도 됐는데, 나의 실수였다.

여기 저기 검색해보니 운전면허 갱신은 경찰서 및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할 수 있다고 한다. 다만 차이점은 경찰서는 운전면허시험장의 업무를 대신 해주는 거라 운전면허 발급까지 2주정도 소요되고, 면허시험장은 당일 수령 가능하다고 한다. 근처 확인해보니 경찰서가 더 가까워서 경찰서로 다녀왔다.

운전면허시험장에서는 지하철에 있는 증명사진기계 같은걸로 증명사진도 찍고, 신체검사도 하고, 면허증도 당일 수령 가능하다고 하니 건강검진기록 따로 없으신 분들중에 시간 여유로운 분들은 한 큐에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린다. 

나 같은 경우에는 직전년도 건강검진 받은 기록이 있어 사진 1장만 챙겨서 갔다. 부적격 사유인 시력 관련하여 안과가서 운저면허 시력 부적격으로 재검사 후 소견서 받으러 왔다고 하니, 친절하게 재검해주고 소견서 써주셨다. 진료 비용은 얼마 안 나왔던 것 같고 소견서 비용 5천원해서 1만원 정도 나왔던 것 같다.

 

준비물

  1. 운전면허 증명사진 1장 (건강검진 받은 기록이 있으면 1장, 아니면 2장)
  2. 안과 소견서 (교정시력 양안 0.8 이상)
  3. 16,000원 (운전면허 발급비용) + 3,800원 (등기 비용) / 카드결제 가능
  4. 기존 운전면허증

 

의정부경찰서 통합민원실에 방문하여, 운전면허 갱신하러 왔다고 안과 소견서와 같이 제출하니 담당자분이 신입이셨는지 그러면 운전면허시험장 가야 되는거 아니냐고 되묻길래 관련 내용 확인하여 방문했다고 하니 그 선임분께서 갱신 서류와 정보 공동이용 동의서도 같이 주시면서 진행 가능하다고 알려주셨다. 서류 다 제출하고 2주뒤에 오라고 하시기에, 혹시 등기로도 받아볼 수 있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해주셔서 등기 비용까지 결제하고 나왔다.

모든 준비물을 갖고 방문하니 의정부경찰서에 도착하여 업무 보고 나올 때까지 약 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.

10년뒤엔 건강검진에서 시력 잴 때 노오력 해야겠다.

 

 

반응형